이론적 틀
국제주의와 디아스포라의 경계
국제이주기구(IOM)와 이주정책연구소(MPI)에서 사용하는 이주민의 정의는 체류 기간과 유대 관계를 기반으로 한다.이주민에는 '출생지나 조상의 나라 밖에서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살지만 원주국과 효과적이고 물질적인 유대 관계를 유지하는 [이민자와 그 후손]'이 포함된다(Agunias & Newland, 2012: 15; 또한 Baldassar et al., 2017 참조 ). 두 곳 이상의 장소에서 사는 것(예: 이중 홈베이스)과 문화 혼합(혼성화 및 크리올화)과 같이 현재의 세계화된 세계에서 이주민 행동에 더 큰 유연성을 향한 역동적인 변화는 이주민의 개념을 확장했다(예: Cohen, 1997 ; Brubaker, 2005 ). 이주민은 국가 간 분석에서 중요한 측면이다(Faist, 2010 ). 연구자들은 두 개 이상의 위치로 이주 인구가 분산되는 것, '고향'을 향한 지속적인 지향, 그리고 그룹 경계 유지를 연구했습니다(Gamlen, 2011 ; Brubaker, 2005 ). Dufoix( 2003 )는 특정 순간에 이상형에 부합하는지 여부보다는 이주민 커뮤니티가 어떻게 그리고 왜 출현하고 사라지는지에 초점을 맞출 것을 권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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